샘표, '아이장 학교’ 가족 모집

샘표소식 2016.04.04
  • 온 가족이 우리 식문화와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기회
  • 파종식, 허수아비 만들기, 건강한 요리를 배워보는 우리맛 요리교실, 가을걷이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샘표에서 봄을 맞아 2016년 한해 동안 ‘아이장 학교’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샘표 ‘아이장 학교’는 온 가족이 함께 장의 주 원료가 되는 ‘콩’을 심고 재배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우리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도 배워보는 과정을 통해, 우리 식문화와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체험 프로그램이다.

샘표는 지난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샘표 아이장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콩이 자라 된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해보는 ‘샘표 유기농 콩농장’과 ‘찾아가는 어린이 된장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유기농 콩농장’과 ‘찾아가는 어린이 된장학교’를 통합, 개편하여 ‘아이장 학교’라는 이름으로 새로이 운영을 시작한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 유기농 콩농장과 서울 충무로의 샘표 본사에서 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5월 파종식을 시작으로 허수아비 만들기, 우리맛 요리교실, 가을걷이 등의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4월 30일까지 샘표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에서 할 수 있으며, 만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50가족을 모집하며, 선정된 가족은 5월 9일에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가족당 10만원이다.

한편, 샘표는 현재 ‘아이장 학교’에 참여할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1,000여명을 함께 모집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나 전화(02-3393-5905, 5363)로 문의하면 된다.